바이크로 달리자/2022 MT-10 SP

2022 MT-10 SP의 올린즈(Ohlins) 서스펜션에 대한 정보

romeo1052 2023. 4. 27.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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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서스펜션 셋팅에 관심이 슬슬 생기면서 이것저것 테스트 하다보니 새삼 다시 궁금증이 피어올랐는데.

 

대체 야마하 코리아(야코 ysk.co.kr) 에서는 자신들이 판매하는 오도바이에 대해서 너무 설명이 없는지 이해가 안간다.

요즘 인터넷 쇼핑몰만 봐도 별 같잖은 상품을 팔려고 있는소리 없는소리 다 갖다 붙여서 상세페이지를 만드는데.

온갖 최신 기술을 다 때려박은 신형 오도바이를 설명하는데 불친절하기 짝이 없다.

살테면 사던지.. 라는 느낌

 

이게 다다.. 이 귀하고 좋은 아이템을 장착하고 설명이 이게 다다.

세계 최초라며.. 그렇게 자랑스러운 스펙이라면 더 자세하게 드러내란 말이야 이 자식들아.

 

오늘 드디어 맘먹고 찾고 찾다가 발견함. 

출처 :: https://www.ohlins.com/2021/11/2022-yamaha-m-10-sp-first-motorcycle-to-feature-revolutionary-ohlins-suspension-valving-technology/

 

2022 Yamaha M-10 SP First Motorcycle to Feature Revolutionary Öhlins Suspension Valving Technology | Öhlins

The 2022 Yamaha M-10 SP offers road performance-optimized front & rear suspensions utilizing Öhlins' revolutionary internal valve technology.

www.ohlins.com

 

사실 뭐 설명을 읽어봐도 뭐가 뭔지 모르겠고 암튼 허접한 범용을 교묘하게 숨겨서 장착한것은 아니구나 라는건 알수있음.

 

스풀밸브는 대체 뭐냐 

 

역시 뭐 봐도 잘 모르겠다.  TTX는 압력으로 인해 공기방울이 생기면 서스펜션 내부에서 충격이나 성능저하가 발생하는것을 원천적으로 봉쇄 억제 하는 기술이라고 함.

 

 

리어 TTX36-SV
프론트 NIX30-SV

 

지금 나가서 보니 내 MT-10SP 서스펜션엔 확실히 SV라고 써있음.
그런데 또 구글에 검색해봐도 동종 모델의 정보가 없음.

왜이렇게 올린즈는 파면 팔수록 속이 답답해지는 기분이 들까.

NIX30-SV
TTX36-SV

아 뒤의 약자는 스풀밸브의 약자인가 보다.

확실히 다른 기종에 들어가지 않은 최신 단독? 제품인가 보다.  자부심이 샘솟는다.

 

결국 또 제품 정보가 있는 페이지를 찾아냈다.
(무슨 RPG 게임하는것도 아니고)

출처 :: https://www.asso-scooter.org/Ohlins-NIX30-SV-et-TTX36-SV-valve

 

Öhlins NIX30-SV et TTX36-SV : valve de distribution pour fourche et (...) | Asso-scooter

Öhlins NIX30-SV et TTX36-SV : valve de distribution pour fourche et suspensions sur Yamaha M-10 SP 2022 mercredi 24 novembre 2021 , par Christian La moto Yamaha M-10 SP 2022, extrêmement polyvalente, dévoilée aujourd’hui au cours du Salon de Milan 2

www.asso-scooter.org

 

Öhlins NIX30-SV 및 TTX36-SV: Yamaha M-10 SP 2022의 포크 및 서스펜션용 분배 밸브


2021년 11월 24일 수요일 , 작성자: Christian

밀라노 시티 전시 센터(Fiera RHO Milano)에서 개최된 2021년 밀라노 모터쇼(EICMA)에서 오늘 공개된 매우 다재다능한 2022 Yamaha M-10 SP 오토바이는 Öhlins의 전면 및 후면 서스펜션의 혜택을 처음으로 받았습니다. 보다 빠르고 광범위한 조정을 통해 주행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적인 내부 밸브 기술입니다.

새로운 MT-10 SP의 도입은 조종사의 편안함을 크게 향상시키는 "분배 밸브"를 특징으로 하는 Öhlins의 NIX30-SV 프론트 포크 및 TTX36-SV 리어 샥의 글로벌 출시와 일치합니다. 기존의 니들 밸브와 달리 Öhlins의 분배기 밸브에는 댐퍼 액추에이터에 가해지는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압력 보상 챔버가 있어 더 빠르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분배 밸브는 조정 범위의 하한 및 상한에서 증가된 감도와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Öhlins Racing의 새로운 타이밍 밸브 기술 뒤에 있는 정밀 부품.



“  Yamaha는 오랫동안 다재다능한 오토바이 운동의 선두주자였습니다. 이와 같이 새로운 MT-10 SP 모터사이클은 성능, 스타일 및 라이더의 즐거움에서 중요한 진전입니다  . "  이 자전거는 보다 즐겁고 일관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장 흥미진진한 만능 모델의 모든 역동성을 제공합니다. Öhlins 엔지니어링 팀은 이 성과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

새로운 MT-10 SP의 전면 및 후면 서스펜션은 분배 밸브의 장점과 NIX30 및 TTX36 기술의 입증된 장점을 결합합니다. Superbike 및 Superstock World Championships에서 얻은 광범위한 지식으로 설계된 NIX30-SV 프론트 포크 및 TTX36-SV 샥은 원래 장비에 비해 성능, 안정성 및 컴플라이언스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전자 제어식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 기능과 뛰어난 응답성, 제어 및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압력 균등화 장치는 매우 광범위한 운전 상황에서 캐비테이션의 위험을 제거합니다.

새로운 Yamaha MT-10 SP는 생산 모델에 통합된 가장 유능한 섀시 기술과 함께 가장 다재다능한 독점 오토바이를 찾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계는 Öhlins의 최신 전자 제어식 서스펜션 시스템을 앞뒤로 갖춘 세계 최초의 모터사이클입니다. MT-10 SP 모터사이클에는 고유한 분배 밸브 장치가 통합된 Öhlins의 차세대 전자 제어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올린즈.

새로운 디스펜싱 밸브의 상세 이미지.

 

TTX36-SV 서스펜션은 더 빠르고 더 넓은 조정을 통해 핸들링 성능과 라이더의 편안함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독점 전자 밸브 타이밍 기술을 특징으로 합니다.

 

 

역시 설명을 읽어 봐도 잘 모르겠다.

뭐 좋은거 넣어줬다는건 알겠습니다. 

확실히 그동안 대체 뭐가 최신이고 뭐가 세계최초야 그냥 립서비스 아님?

야마하랑 오린쥬랑 짜고 범용 허접한거 스펙 알아낼수 없게 숨겨서 싸게 계약해서 집어넣은거겠지! 아니면 어떻게 이가격에 천하의 오린쥬 그 비싼걸 넣겠어 안그래?

라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출시 기준 세계최초의 올린즈 맞는것같네요.

의심해서 죄송합니다. 반성합니다.

감사합니다 야마하. 감사합니다 오린쥬. 이런 고오급 제품을 이런 가격에 제공해 주시다니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항상 안녕하십시요.

 

 

 

추가

 

야마하 코리아에 문의 넣은게 드디어 답변이 등록되었다.

 

거듭 감사드립니다 야마하 센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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