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로 달리자/2022 MT-10 SP

2022 MT-10SP | Speed Of Darkness 야마하 MT-10 SP 공개

romeo1052 2021. 11. 23. 02:02
반응형

 

 

 

 

원문 출처 :: https://www.roadracingworld.com/news/yamaha-usa-confirms-updated-2022-mt-10-and-new-mt-10-sp/

 

Yamaha, 스릴 넘치는 차세대 MT-10 및 새로운 MT-10 SP 공개

새로운 '마스터 오브 토크'

 

조지아주 마리에타 – 2021년 11월 22일 –  미국 Yamaha Motor Corporation  은 차세대 플래그십 MT 모델인 완전히 새로운 2022 Yamaha MT-10을 발표하고 북미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완전히 새로운 2022 Yamaha MT-10 SP. Yamaha YZF-R1을 지배하는 World Superbike와 MotoAmerica Superbike에서 파생된 MT-10은 유명한 하이 토크 998cc CP4 엔진, 뛰어난 성능의 알루미늄 Deltabox YZF-R1 프레임 및 매우 공격적인 네이키드 스타일링을 자랑하는 Yamaha Hyper Naked 제품군의 정점입니다. 세련된 스트리트 중심 패키지로 슈퍼바이크 수준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일본의 어두운 면

2013년부터 일본의 Dark Side는 Yamaha의 'Master of Torque' MT 모델 개발에 영감을 주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흥분과 역동성을 선사합니다. 일본의 활기차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모터스포츠 하위 문화에서 비롯된 도발적인 디자인 컨셉에서 영감을 받은 Yamaha의 MT 모델은 오토바이를 먹고 숨 쉬고 잠자는 사람들이 구상하고 제작했습니다. 토크가 풍부한 엔진 성능, 민첩한 핸들링 및 공격적인 외관에 중점을 둔 모든 MT는 두 바퀴에 대한 열정을 강화하는 스릴 있고 스포티한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8년 전 첫 번째 모델이 출시된 이후로 25만 개가 넘는 MT 모델이 판매된 Yamaha의 Hyper Naked 제품군은 전 세계 애호가들에게 일본의 어두운 면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2 YAMAHA MT-10 - 결정적인 '토크의 달인'

컴팩트하고 미니멀한 스타일과 향상된 인체 공학

최초의 MT-10 출시부터 Yamaha의 플래그십 Hyper Naked는 카테고리에서 가장 독특하고 공격적인 스타일의 자전거 중 하나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MT-10의 다음 진화는 불필요한 차체 요소를 제거하고 근육질의 엔진과 컴팩트한 프레임의 순수한 기계적 아름다움에 다시 초점을 맞춘 새로운 모습으로 이러한 전통을 이어갑니다. 연료 탱크 커버의 양쪽에 장착된 확장된 기능적 흡기 덕트는 자전거의 새롭고 공격적인 외관을 시각적으로 향상시키면서 효율성을 높입니다.

모든 오토바이의 '얼굴'은 가장 중요한 디자인 요소 중 하나로 인식되는 방식을 형성합니다. 새로운 쌍안 모노포커스 LED 헤드라이트와 헤드라이트 위에 위치한 LED 포지션 라이트는 보다 컴팩트한 노즈 어셈블리와 결합하여 오버행을 최소화하고 보다 세련되고 지배적인 외관을 제공합니다. 별도의 하이빔 및 로우빔 장치는 우수한 조명을 제공하고 가장자리에 더 부드러운 빛으로 강력하고 균일한 빔을 투사합니다.

인체 공학도 향상되어 더 큰 편안함과 제어가 가능합니다. 연료 탱크 주변의 돌출 영역이 감소되어 라이더가 급제동 또는 코너링 시 무릎으로 탱크를 잡을 때 더 많은 움직임과 더 나은 느낌을 제공합니다. 2022년 모델의 '라이더 트라이앵글'(바/풋레스트/시트 관계)은 자전거에 더 많이 앉아 있는 느낌을 위해 엉덩이 위치를 낮추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시트 견고성을 수정하여 편안함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Rider Aid가 있는 새로운 6축 관성 측정 장치

2022년에 새로 출시된 MT-10은 Yamaha의 최첨단 6축 IMU를 추가하여 기술 발전에 상당한 진전을 이뤘습니다. 원래 YZF-R1용으로 개발된 MT-10의 새로운 IMU는 이제 3축 각속도(피치, 롤 및 요)와 3축 가속도(앞으로)를 측정하는 2개의 센서를 특징으로 하는 더 작고 가벼운 장치로 발전했습니다. /뒤로, 위/아래 및 왼쪽/오른쪽). 이 데이터는 ECU로 전송되어 차량 속도와 위치를 기반으로 바이크의 증가된 전자 라이더 보조 장치를 원활하게 제어합니다.

  • Lean Sensitive Traction Control System  새로운 MT-10은 동급에서 가장 진보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6축 IMU 데이터와 상대적인 전륜 및 후륜 속도 데이터를 사용하는 이 새로운 린 센시티브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자전거의 린 각도에 따라 개입 정도를 조정합니다. 총 5개의 개입 수준을 사용할 수 있거나 시스템을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제어 시스템(SCS)  향상된 코너링 자신감을 위해 MT-10에는 최신 슬라이드 제어 시스템(SCS)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IMU 센서가 뒷바퀴가 옆으로 미끄러지기 시작했음을 식별하면 ECU는 섀시가 안정화될 때까지 뒷바퀴로의 구동을 줄임으로써 개입합니다. 시스템은 사전 설정된 세 가지 개입 수준 사이에서 조정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 리프트 제어 시스템(LIF)  MT-10의 새로운 리프트 제어 시스템(LIF)은 IMU 데이터를 사용하여 앞바퀴 리프트를 모니터링합니다. 이 데이터는 ECU로 전송되어 시동 및 가속 시 앞바퀴 리프트의 원활한 조절을 위해 엔진 출력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스템은 사전 설정된 세 가지 개입 수준 사이에서 조정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 EBM(Engine Brake Management)  EBM은 감속 시 엔진 제동력의 정도를 제어하여 라이더에게 두 가지 레벨 설정을 제공합니다. 레벨 1은 더 많은 엔진 제동을 허용하고 레벨 2는 엔진 제동을 줄여 라이더가 일반적인 주행 조건에 대해 선호하는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BC)  브레이크 제어(BC) 시스템을 사용하면 라이더가 두 가지 ABS 개입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BC1 모드는 직선 제동 조건을 위한 표준 ABS 활성 모드입니다. BC2 모드는 IMU 데이터를 사용하여 기울기 각도를 결정하고 기울기 각도가 증가함에 따라 ABS 감도를 변경합니다.
  • Yamaha Ride Control(YRC)  새로운 MT-10의 모든 전자 라이더 보조 장치는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지만 Yamaha Ride Control(YRC)은 사전 설정된 트랙션 컨트롤, SCS가 있는 4가지 선택 가능한 라이딩 모드를 제공하여 소유자를 위한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 QSS, LIF, EBM 및 BC 시스템 설정을 통해 선호하는 승차감에 맞출 수 있습니다.

퀵 시프트 시스템

위아래 QSS(Quick Shift System)는 2022 MT-10의 표준입니다. 이 시스템은 기어 박스의 위아래 모두에서 빠르고 클러치 없이 변속을 가능하게 하여 기어 변속 시 섀시 중단을 최소화하면서 풀온 가속을 더욱 흥미롭고 더 빠르고 부드럽게 저단 변속합니다.

'하이 토크' 998cc CP4 엔진 업데이트

MT-10의 다음 진화에는 경주용 YZF-R1 동력 장치에서 파생된 수냉식 CP4 크로스플레인 엔진의 세련된 버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선형적이고 풍부한 토크를 제공하는 이 엔진은 Yamaha Hyper Naked 모터사이클에서 볼 수 있는 가장 강력하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엔진입니다. 연료 분사 설정이 최적화되었으며 흡기 및 배기 시스템의 설계가 수정되어 MT-10에 더 토크가 높고 거리에 중점을 둔 엔진 특성을 부여했습니다.

튜닝된 흡기 사운드

흡기 또는 배기와 상관없이 모든 오토바이에서 나는 소리는 가장 결정적인 특성 중 하나입니다. Yamaha의 엔지니어들은 완전히 새로운 흡기 시스템을 설계하여 MT-10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운드트랙을 만드는 데 집중했습니다. 크로스플레인 CP4 엔진의 혁신적인 불균일한 발사 간격으로 MT-10은 낮은 rpm에서 우르르 으르렁거리는 소리와 높은 rpm에서 높은 소리가 특징인 독특한 흡배기 소음을 냅니다. 다양한 엔진 속도에서 조화롭게 공명하도록 조정된 3개의 길이가 다른 흡기 덕트가 있는 새로운 에어 박스는 전반적인 라이딩 경험을 향상시키는 독특한 흡기 포효를 생성합니다. 연료 탱크의 전면 좌우에 위치한 새로운 Acoustic Amplifier Grilles로 사운드가 더욱 향상되어 조정된 인덕션 사운드트랙을 라이더에게 직접 전달하여 스로틀을 열 때 스릴을 더합니다.

4가지 전력 공급 모드가 있는 고급 Ride-By-Wire 스로틀

2022년에 새로 추가된 차세대 MT-10은 이제 YZF-R1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장치인 APSG(가속기 위치 센서 그립)를 특징으로 합니다. 스로틀 그립 하우징 내의 센서와 자석을 사용하여 스로틀 위치 데이터를 ECU로 전송함으로써 기존 스로틀 케이블의 필요성을 제거하고 시스템은 또한 스프링, 슬라이더 및 기어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다양한 저항 수준을 생성하여 자연스러운 스로틀 느낌을 재현합니다. 사용 중. 라이더는 또한 4가지 다른 전원 모드 사이에서 PWR(동력 전달 모드)을 조정하여 스로틀 응답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4.2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2022 MT-10에는 이제 오른쪽 핸들바의 스크롤 메뉴 스위치와 빠른 선택 모드 스위치로 제어되는 명확하고 읽기 쉬운 화면과 직관적인 기능 탐색이 특징인 새로운 프리미엄 4.2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가 장착됩니다. 왼쪽 핸들바에

Brembo 레이디얼 마스터 실린더

MT-10의 전면 제동 시스템은 4피스톤 방사형 장착 캘리퍼와 쌍을 이루는 대형 320mm 이중 플로팅 디스크를 특징으로 합니다. 2022년에 새로 추가된 Brembo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추가하여 성능이 향상되어 레버의 느낌이 개선되고 급제동 시 제어가 향상됩니다.

경량 알루미늄 Deltabox 프레임

동급 최고의 R1에서 파생된 MT-10의 알루미늄 Deltabox 프레임은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핸들링의 핵심입니다. 원래 레이스 조건에서 높은 마력의 슈퍼바이크의 요구 사항에 대처하기 위해 개발된 이 하이테크 프레임은 무게를 최소화하기 위해 CP4 엔진을 완전히 스트레스를 받는 부재로 사용합니다. 55.3인치(1405mm)의 컴팩트한 휠베이스를 유지하면서 긴 알루미늄 스윙암을 장착한 섀시는 다양한 저속 및 고속 주행 조건에서 안정적이고 가볍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최적화된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

MT-10의 서스펜션 시스템은 최적화된 전면 및 후면 설정을 사용하여 도시의 거리를 탐색하거나 산의 굽은 길을 가더라도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그립, 정확한 핸들링 및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완전히 조정 가능한 고사양 43mm KYB 프론트 포크와 완전히 조정 가능한 KYB 리어 쇽은 다양한 하중과 개인의 라이딩 선호도에 맞게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MT-10 색상, 가용성 및 가격

2022 Yamaha MT-10은 Dark Side of Japan 스타일 정신을 반영하는 두 가지 색상 옵션인 Cyan Storm 또는 Matte Raven Black으로 제공됩니다. 2022년 3월에 딜러로부터 MSRP $13,99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22 YAMAHA MT-10 SP - 궁극의 '토크의 달인'

많은 존경을 받는 Yamaha의 SP 모델은 가장 정교한 사양을 특징으로 하는 기계 개발의 정점을 나타냅니다. Yamaha는 2022년에 완전히 새로운 Yamaha MT-10 SP 모델을 미국 시장에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Yamaha MT-10이 Yamaha YZF-R1 슈퍼바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것처럼, 완전히 새로워진 MT-10 SP는 최고의 Yamaha 슈퍼바이크인 초고급 초고급 Yamaha YZF-R1M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표준 2022 MT-10의 모든 고사양 기능과 함께 새로운 MT-10 SP는 Öhlins Semi-Active Suspension 및 독점적인 YZF-R1M 영감을 포함하여 모델을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성능과 발전으로 끌어 올립니다. 궁극의 하이퍼 네이키드를 위한 프리미엄 스타일링 악센트가 있는 컬러웨이.

Öhlins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

새로운 MT-10 SP는 최첨단 섀시 기술로 가장 독점적인 Hyper Naked를 원하는 라이더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Yamaha R1M은 유사한 Öhlins 서스펜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만 새로운 MT-10 SP는 최신 스풀 밸브 댐핑을 사용하는 Öhlins의 차세대 전자 제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최초의 양산 오토바이입니다. 이 최첨단 기술은 더 넓은 범위의 댐핑 조정과 더 높은 수준의 응답을 제공합니다.

라이더는 세 가지 세미 액티브 댐핑 모드(A-1, A-2, A-3)와 세 가지 수동 설정(M-1, M-2, M-3)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 모드 중 하나가 선택되면 시스템은 현재 실행 조건에 맞게 리바운드 및 압축 댐핑을 지속적으로 조정하여 가장 적절한 설정이 항상 작동하도록 합니다. 세미 액티브 댐핑 모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A-1(스포츠) –  급가속 또는 제동 시 우수한 섀시 안정성과 함께 높은 수준의 전후방 느낌으로 트랙이나 구불구불한 보조 도로에서 탁월한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2(중급) –  일상적인 라이딩이나 도심 출퇴근에 가장 적합합니다.

A-3(투어) – 편안함과 안정성에 중점을 둔 여행 조건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수동 모드에서는 앞 포크와 뒤 충격 모두에 대한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을 전자적으로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YRC 메뉴를 통해 관리되는 서스펜션은 정확한 라이더 스타일이나 필요한 라이딩 환경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독점적인 하부 페어링

새로운 MT-10 SP는 또한 더 공격적인 인종 룩을 위해 독점적인 색상 일치 하부 페어링이 장착되어 있으며, 추가로 더 많은 공기를 빠르게 오일 쿨러로 보낼 수 있습니다.

꼰 강철 브레이크 라인

브레이드 스틸 브레이크 라인은 MT-10 SP에 표준으로 장착되어 레버에서 높은 수준의 느낌을 제공하고 트랙 조건과 극한의 온도에서 페이드에 대한 더 큰 저항을 제공합니다.

MT-10 SP 색상, 가용성 및 가격

2022 Yamaha MT-10 SP의 독점적인 Liquid Metal/Raven 색 구성표는 Hyper Naked 제품군 상태의 최상위를 나타내며 YZF-R1M과의 긴밀한 기술 연결을 강조합니다. 2022년 5월에 딜러로부터 MSRP $16,89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amahamotorsports.com/hyper-naked 에서 2022 Yamaha Hyper Naked 모델 라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