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로 달리자/2022 MT-10 SP

2022 YAMAHA MT-10 스펙과 특장점

romeo1052 2021. 11. 10. 00:45
반응형

 

원문 출처 :: https://www.bennetts.co.uk/bikesocial/news-and-views/news/2021/november/new-yamaha-mt10-2022

지난 10월에 우리는 2022년에 출시될 새로운 Yamaha MT-10의 첫 번째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적시에 회사는 더 강력한 성능과 새로운 스타일, 업데이트된 기술을 자랑하는 정확한 바이크를 선보였습니다.

클린시트 재설계는 아니지만 2022년 자전거의 변경 사항은 2016년 MT-10이 출시된 이후 첫 번째 주요 개정판입니다. 그 이후로 수많은 새로운 라이벌이 등장하여 슈퍼바이크에서 파생된 스트리트 파이터의 영예를 놓고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클래스이지만 2022 MT-10은 곧 다시 경합을 벌이게 될 것 같습니다.

 

 

압도적인 파워와 관련하여 MT-10은 항상 많은 것을 제공했지만 Yamaha는 가장 강력한 라이벌을 능가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R1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네이키드 바이크에 동일한 200hp 4기통을 장착하는 것은 간단했을 것이지만 MT-10은 대신 그에 맞게 특별히 개발된 디튠 버전을 얻습니다.

2022 MT-10은 R1과 동일한 크로스플레인 크랭크샤프트 디자인을 사용하지만 티타늄 대신 스틸 콘 로드를 사용하여 회전 어셈블리의 관성을 추가하여 토크를 줄이면서 비용을 줄이며 주입은 미드레인지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2022년 변경 사항은 주로 Euro 5 배출 제한을 충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엔진도 출력을 얻습니다. 최대 토크는 11,500rpm에서 158hp(118kW)에서 거의 164hp(122kW)로 증가하고 토크는 111Nm(81.9lbft)에서 최대 111Nm(81.9lbft)로 증가합니다. 9000rpm에서 112Nm(82.6lbft). 무게는 연료 탱크를 포함하여 210kg에서 212kg으로 일부 증가했지만 눈에 띄는 양은 아닙니다.

파워 수치는 Ducati의 208hp Streetfighter V4 또는 Kawasaki의 197hp Z H2의 최고점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BMW S1000R과 동등하며 도로에서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자신을 발견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라이딩의 매력을 더하기 위해 Yamaha의 엔지니어들은 더 작은 MT-09의 플레이북에서 한 장을 떼어내고 각각 길이가 다른 3개의 흡기 덕트를 사용하여 에어박스에 공급하는 음향적으로 조정된 흡기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들은 엔진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조화롭게 공명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유로 배출 제한은 소음 수준에 엄격한 제한을 두고 있지만, 새로운 MT-10은 또한 연료 탱크의 왼쪽과 오른쪽에 '음향 증폭기 그릴'을 가져 공기 흡입 소음을 라이더에게 직접 전달합니다.

새로운 흡기구는 헤더와 소음기를 포함하여 전체가 티타늄으로 제작된 유사하게 재설계된 배기 장치와 일치하며, 회전 범위 전체에서 매력적인 곡을 재생하도록 다시 조정됩니다.

 

 

2022 MT-10은 이전과 동일한 R1 파생 Deltabox 프레임, KYB 포크 및 R1 기반 제동 시스템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두 개의 버그 아이드 헤드라이트, 차체를 포함한 스타일링 신호를 전달하면서 이전 모델과의 관계로 즉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모두 새로운 것입니다.

사실 예전보다 양이 적습니다. 이전 MT-10에는 실린더 헤드 양쪽에 차체 색상의 카울이 있었지만, 새 버전의 측면은 라디에이터 측면과 전면 엔진 마운트 뒤에 있는 작은 필러 패널과 별도로 덮여 있습니다. 탱크와 시트 유닛도 새로워 승차 자세가 개선되고 탱크 측면을 무릎으로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전면에서 MT-10의 눈과 같은 LED 헤드라이트는 재설계되었으며 눈썹 스타일의 LED 주행등 스트립이 있는 더 깔끔하고 통합된 카울 아래에 위치하며 양쪽의 대형 공기 흡입구는 더 매끄럽고 이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엔진의 출력 증가에 기여합니다.

기술과 관련하여 이전 MT-10의 반세기가 보이기 시작했으므로 새 버전은 전체 라이더 보조 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는 새로운 컬러 TFT 대시보드를 포함하는 업데이트와 함께 개조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코너링 ABS 및 린-센시티브 트랙션 컨트롤, 슬라이드 컨트롤, 휠리 컨트롤 및 엔진 브레이크 관리, 4가지 동력 전달 모드가 포함된 IMU 기반 안정성 컨트롤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Yamaha의 'YRC'(Yamaha Ride Control) 시스템은 스포티한 라이딩을 위한 A에서 습한 날씨를 위한 D에 이르기까지 라이더 보조 장치에 대한 네 가지 사전 설정 모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지만 각 개별 보조 장치도 미세 조정할 수 있으며 일부는 트랙션과 같은 제어 및 슬라이드 제어,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최고 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가변 속도 제한 기능이 있으며, 2022년 MT-10에는 옵션으로 추가되었던 퀵 시프터가 표준입니다.

 

 

1월에 발표될 MT-10의 가격에 대한 세부 사항은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현재 모델(12,502파운드부터 시작)은 확실히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좋은 가이드입니다.

새 자전거의 색상 옵션에는 이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Cyan Storm' 구성표가 있으며, 옅은 파란색 휠과 검정색 및 회색 차체가 결합되어 있으며, 공장 경주용 자전거에서 파생되고 파란색 바퀴와 차체가 특징인 Yamaha의 전통적인 'Icon Blue'가 있습니다. . 모든 차체와 휠이 검은색으로 마감된 'Tech Black' 옵션이 최종 선택입니다. 자전거는 Akrapovič 배기 및 열선 그립을 포함한 다양한 액세서리와 함께 2월에 대리점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현재 Yamaha는 더 높은 사양의 MT-10 SP에 대한 대체품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 SP는 현재 일반 자전거와 일반적인 세부 사항을 공유하지만 개선된 전자 장치와 고급 Öhlins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2 SP는 일반 MT-10과 함께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앞으로 몇 주 동안 이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프랑스 야마하 공식 홈페이지 2022 MT-10 특장점 소개페이지. (야코 십새끼들은 오도바이 팔 생각이 없는듯)

https://www.yamaha-motor.eu/fr/fr/products/motos/hyper-naked/mt-10-2022/techspecs/

 

MT-10 - Points forts et caractéristiques techniques - Yamaha Motor France

Centrale inertielle à six axes avec un ensemble complet d'aides au pilotage Abritée dans un boitier noir, la centrale inertielle (IMU) à six axes analyse le tangage, le roulis et le lacet, ainsi que les accélérations avant/arrière, haut/bas et gauc

www.yamaha-motor.eu

 

 

 

아래는 해외 사이트 업데이트 뉴스

원문번역 ::: https://www.cycleworld.com/story/motorcycle-news/2022-yamaha-mt-10-first-look-preview/

Yamaha는 유럽 시장을 위해 2022 MT-10을 공식 출시하여 업그레이드된 자전거에 더 많은 힘과 더 신선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야마하

돌아 가기 10 월에 우리는 업데이트 된 야마하 MT-(10)의 제 1 기술 정보 훔쳐 2,022오고, 그리고 지금은 정확히 자전거는 공식적으로 유럽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북미 시장에 업데이트가 언제 나올지, 유로와 미국 모델 사이에 세부적인 차이점이 있는지는 아직 들은 바가 없지만 유럽 머신은 내년 2월에 출시될 예정이므로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각각 "RN78 A" 및 "RN78 B"로 지정된 MT-10 SP와 함께 거의 동시에 자전거를 얻을 것입니다.

관련: Yamaha는 2022년 MT-10을 업데이트합니다 .

R1에서 파생된 Deltabox 섀시는 휠베이스가 약간 증가하지만 새로운 MT-10으로 돌아갑니다. 야마하

Yamaha는 새로운 MT-10을 진화라고 부르며, 그것이 정확히 맞는 말입니다. 이전 세대와 여전히 강력한 유사점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상당한 수의 개선 및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기본부터 섀시는 휠베이스가 55.1인치에서 55.3인치로 약간 증가했지만 이전 과 동일한 R1 파생 Deltabox입니다. 그 안에는 다시 R1에서 파생된 CP4 엔진 의 업데이트된 버전이 있지만, 네이키드 로드스터에 맞게 내부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슈퍼바이크의 티타늄 콘로드 대신 더 무거운 강철 콘로드가 있으며 피크 파워보다는 미드레인지 추력을 목표로 하는 곡이 있습니다.

프레임에는 약간의 출력 향상을 가져오지만 더 많은 미드레인지 추력을 제공하도록 조정된 더 깨끗하고 업데이트된 CP4 엔진이 있습니다. 야마하

MT-10이 성능이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2022년에는 바이크의 출력이 158.2bhp에서 163.6bhp로 증가하고 토크는 81.9파운드-피트에서 82.6파운드-피트로 증가하여 각각 11,500rpm 및 9,000rpm에서 최고조에 달합니다. 아주 작은 변화지만, 2022년 엔진도 더 깨끗해져서 최신 유로 5 배출 목표를 달성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사실이 인상적입니다. Yamaha는 4,000rpm에서 8,000rpm 사이의 추력 증가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개선 사항이 종이에 표시되는 것보다 자전거를 탈 때 더 눈에 띄게 나타날 수 있다고 말합니다.

MT-09의 뒤를 이어 Yamaha의 엔지니어들은 MT-10에 음향적으로 튜닝된 에어박스를 제공했으며, 3개의 고르지 않은 길이와 직경의 흡기 튜브가 특정 피치에서 공명하도록 튜닝되어 매력적인 사운드로 조화를 이룹니다. 법적 소음 제한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 커질 수는 없지만 2022 MT-10에는 탱크에 장착된 "음향 증폭기 그릴"이 있어 흡기음을 라이더에게 전달합니다.

새로운 티타늄 배기 가스와 머플러는 음향적으로 튜닝된 에어박스를 보완하며 특정 사운드에 맞게 조정됩니다. 야마하

다른 쪽 끝에서 가스는 새로운 티타늄 배기구를 통해 배출되며, 다운파이프와 머플러를 포함하여 시스템 전체에 사용되는 재료는 크로스플레인 크랭크에서 발생하는 고르지 않은 V-4 스타일 사운드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엔진이 방출합니다.

화난 것 같니? 눈썹 모양의 LED 스트립은 새로운 화면을 탑재한 전면 노즈 스타일을 강조 표시합니다. 야마하

원래 MT-10 의 후손으로 즉시 알아볼 수 있지만 새 모델은 짧은 화면 아래에 장착된 눈썹 모양의 LED 주행등 스트립 아래에 트윈 LED 헤드라이트가 있어 더 깔끔한 모습입니다. 탱크는 양쪽에 모양이 바뀌고 확대된 공기 흡입구가 있어 이전보다 더 매끄럽고 측면 패널은 2022년 모델을 더 단순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만들기 위해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 아웃백은 시트와 테일 유닛도 새롭게 디자인되어 라이딩 포지션이 이전보다 좋아졌다고 합니다.

기본 모델의 KYB 서스펜션이나 R1에서 파생된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변경 사항이 없지만 새로운 MT-10에는 더 나은 수준의 느낌을 위해 Brembo 방사형 마스터 실린더가 있습니다.

풀 컬러 4.2인치 TFT 디스플레이는 2022년에 새로 출시되었으며 여기에서 다양한 기술 추가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6축 IMU는 4가지 라이딩 모드, 코너링 ABS, 휠리 컨트롤, 트랙션 컨트롤 등을 모두 표준으로 지원합니다. 야마하

기내에서는 6축 IMU가 지원하는 개선된 라이드 바이 와이어 스로틀로 시작하는 다양한 기술 개선의 핵심인 새로운 4.2인치 풀 컬러 TFT 대시의 이점도 누릴 수 있습니다. 라이더 보조 장치의 전체 제품군. 휠리 컨트롤,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코너링 ABS, 코너링 트랙션 컨트롤 및 Yamaha의 SCS 슬라이드 컨트롤 시스템이 모두 표준입니다. 4가지 라이딩 모드는 라이더 지원 시스템에 대한 사전 설정을 제공하지만 설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엔진 및 스로틀 응답을 위한 4가지 전원 모드도 있습니다.

관련: 2021 Yamaha MT-09 첫 번째 라이드

Euro 5를 완전히 준수하고 업데이트 및 추가 사항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22 MT-10은 이전 모델보다 약간 더 무겁습니다. 야마하

기즈모는 퀵시프터(이전에는 선택 사항이었지만 2022년 자전거의 표준)와 티켓을 받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가변 속도 제한 장치로 계속됩니다.

추가 키트와 업데이트되고 더 깨끗한 엔진에도 불구하고 2022 MT-10은 이전보다 거의 무거워 467파운드로 제공되지만 일부 구성 요소 및 사양이 유럽일 수 있기 때문에 미국 모델의 무게가 동일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특정한.

이 자전거는 2022년 초에 유럽 딜러를 강타할 예정이지만 가격이나 SP 변형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이 없습니다. 야마하

현재 Yamaha는 MT-10의 새로운 SP 버전에 대한 가격이나 계획을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지만, 10월에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이러한 자전거가 곧 출시될 예정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기본 버전과 동일한 업데이트를 포함하지만 Öhlins 전자 서스펜션을 믹스에 추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