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로 달리자/2022 MT-10 SP

2022 풀체인지 YAMAHA MT-10 for 2022

romeo1052 2021. 11. 7.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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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야마하 이새기들 다른모델 전부 풀체인지 다해주고 플래그십 MT-10만 5년인가 6년동안 그대로 내버려두고

급기야는 YSK.CO.KR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리기까지 하며

설마 MT-09를 저렇게 훌륭하게 뽑아놓고 그걸 플래그십으로 교체하려는건가 아니지? 유로5때문에 잠시 대기중인거지?

하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목빠지게 매일 검색하던 나날중에 드디어 최신 풀체인지 뉴스가 들려옵니다.

어이어이 믿고있었다구! 내가 MT-10 풀체인지만 나오면 빤쓰를 팔아서라도 박스를 깔꺼라고 몇년째 기다리고 있었단 말이다!

 

자 그럼 현재까지 공개된 스파이샷이라고 부르는 일부러 유출한 사진을 보시죠.

예상으론 MT-07, MT-09 의 업데이트된 싱글렌즈 헤드라이트같은 형태 될거라 생각했으나

양눈이 공개 되었고 뭔가 미묘한 디자인의 눈썹 LED가 추가 되었습니다. 

(귀엽다면 귀엽긴한데.. 이건 귀여운 컨셉을 하는게 맞냐)

(혹시 뭔가 더 알 수 있는게 없지 않을까 싶어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밝기 조절을 해봐도 일부러 화질을 뭉개놔서 더 이상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SP버전일거라 생각되는 TFT LCD 계기판.

그리고 스위지 뭉치는 개편된 MT-09의것을 차용한것으로 보입니다.

스위치 박스는 거의 고장염려가 없지만 부품 수급에 용이할것으로 보이고

엄청나게 불편했던 기존 MT-10의 비상등 위치가 새버젼에 어떻게 될지 궁금했는데 그나마 다행스럽게 적절한 위치에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역시 좀 애매하긴해보임.

프론트 포크도 리터급 바이크에 맞게 전부 조절이 가능한것으로 보이네요.

금색이 아닌거 보면 올린즈가 아니란 얘긴데.. 왜죠? 

17년도 노멀모델의 KYB 풀어저스터블 프론트 포크와 동일한것같은데요.

계기판과 스위치뭉치는 sp, 포크는 노멀제. 왜이러는거죠 대체?

설마 이 사진들이 전부 훼이크인걸까.....

 

 

유압클러치도 살짝 기대는 해봤지만 뭐 기존 모델의 클러치도 나쁘지 않았으므로..

(그런데 핸들에 케이블타이는 좀 아니지 않나요)

간지나는 핸들덮게는 결국 이번에도 넣어주지 않았습니다.

무게에 영향을 주지도 않는데 이정도는 해줘도 될것을 조금 아쉽네요. FZ6-S를 12년째 타면서도 저부분은 참 간지난다 생각하고 있는중인데..

 

여기서 또 중요한 포인트가 기어체인지봉? 위에 달린 뭉치가 보입니다. 

기존모델에 없던것으로 보아 세대의 흐름에 맞춰 UP, DOWN 전부 가능한 퀵시프트일것이라 예상.

휠컬러가 화려하고 세련된 모습. 그런데 MT-09 SP에 차용된 단조휠이 아닌건 또 무엇???????

아래 사진에 브레이크 레버가 브렘보를 차용한것으로 보이지만 캘리퍼는 브렘보가 아니거나 디자인을 변경한 타사 브렌드 일지 모르겠습니다.

블랙컬러의 스윙암 간지나네요.

그 외 스탭 지지대 컬러가 블랙으로 변경된것이 보입니다.

프론트포크는 역시나 올린즈가 아닌것 같습니다.

(사진찍으려고 사이드 카울 뺀거 맞지? 맞지?)

브렘보 각인이 고급지네요. 데칼 컬러가 07-09 신모델과 동일한 컬러입니다.

머플러 구경이 작은것으로 보입니다. 카랑카랑하고 딱딱한 소리를 내주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11.08 추가내용

구글링하다 구한 사진인데.

디자인이 조잡해 보입니다.

합리적 의심이 무럭무럭 피어오릅니다.

애초에 이 사진을 누군가가 합성이나 개인적인 튜닝상황등으로 웹에 게시한것을 어둡고 저화질로 뭉개놓은것을 다시 뿌리면서

2022년 MT-10 스파이샷이라고 하는거같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도무지 납득할 수가 없는 디자인입니다. 

아무리 대가리를 희망회로에 절여놓고 상상해봐도 저 라이트디자인에는 도무지 간지나는 전체샷이 떠오르지가 않아요.

 

뭔가.. 뭔가.. 이건 좀 아니지 않나여 네?

 

 

 

11.09 추가내용

위에 나온 사진들은 아래 페이스북 개인투고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902318736874821/user/100006413738868/

 

그리고!

야마하 공식 트위터에서 티져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만

어둠의...왕.............이..... 오늘(9일) 밤 10시 공개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추론은 끝내고 현재까지 해외 뉴스에서 공개된 스펙자료 번역문을 올리며 마무리합니다.

 

실물 공개 될때 더 좋은 소식을 기대합니다.

게시물은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원문 출처 :: https://www.cycleworld.com/story/motorcycle-news/yamaha-mt-10-updated-for-2022/

2022 Yamaha MT-10 및 MT-10SP는 새로운 스타일과 R1에서 파생된 4기통 엔진 의 더 강력한 버전을 포함한 상당한 수정 세트와 함께 임박하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

우리는 아직 새 모델의 사진을 보지 못했지만 주요 사양을 확인하는 문서를 보았습니다. 이 문서는 자전거에 새로운 내부 지정 코드를 부여할 만큼 충분히 변경되었습니다. 2015년 말에 처음 출시된 MT-10( 2017년까지 미국에서 FZ-10 이라는 이름으로 사용됨)은 Yamaha 내부에서 내부 코드 이름 "RN45"로 지정되었습니다. 기본 버전은 RN45 A이고 Öhlins 전자 서스펜션이 있는 SP 모델은 RN45 B입니다. 2022년에는 각각 "RN78 A" 및 "RN78 B"로 지정된 새로운 MT-10 및 MT-10SP로 변경됩니다.

관련: 2021 Yamaha MT-09 첫 번째 라이드

엔진이 변경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새 자전거는 나가는 MT-10(표시된 '20 모델)보다 출력이 163.6bhp 향상되었습니다. 야마하

우리가 본 사양에 따르면 2022 MT-10의 기본 및 SP 버전은 여전히 ​​성능보다는 장비로 구별됩니다. 두 기계의 엔진 사양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998cc 4기는 여전히 YZF-R1 엔진 에서 파생된 CP4 4기통이고 횡 평면 크랭크축 덕분에 동일하고 독특한 V-4 스타일의 발사 간격을 사용하지만 2022년 MT-10에서는 다음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성능을 높입니다.

현재 모델의 최대 출력은 118kW에 해당하는 158.2bhp이며 11,500rpm에서 제공되며 9,000rpm에서 81.9파운드-피트의 토크로 뒷받침됩니다. 2022년에는 이 수치가 증가하여 최대 출력이 163.6bhp(122kW)로 증가하고 토크가 82.6파운드-피트로 증가하며 두 수치 모두 이전과 동일한 최고 회전수에 도달합니다. 머플러가 다른 새로운 배기 장치는 확실히 변경 사항 중 하나이며 성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출력은 이전에 152mph(245kph)로 평가되었던 최고 속도가 2022년 모드에서는 155mph(250kph)로 증가하는 데 기여합니다.

2022년에는 치수가 약간 변경되었으며 새로운 스타일은 더 작은 MT('21 MT-09SP 표시)의 단일 헤드라이트 모양과 유사할 것입니다. 야마하

사진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2022 MT-10은 이전 모델 과 다른 치수뿐만 아니라 새로운 차체를 갖게 될 것 입니다. 휠베이스는 55.1인치(1,400mm)에서 55.3인치(1,405mm)로 부분적으로 증가하고 전체 길이는 82.5인치(2,095mm)에서 82.7인치(2,100mm)로 같은 양만큼 증가합니다. 휠과 타이어 크기는 변경되지 않았으므로(앞면 120/70ZR-17, 뒤 190/55ZR-17) 길이 변경은 스티어링 또는 서스펜션 형상이 수정되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너비는 31.5인치(800mm)로 변경되지 않았지만 2022 MT-10은 이전 모델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전 모델은 높이가 1,110mm(43.7인치)이지만 새 모델은 가장 낮은 형태에서 45.9인치(1,165mm)이며 선택적으로 49.0인치(1,245mm)까지 올라갑니다. 이는 스크린이나 노즈 카울링이 선택 사항임을 시사합니다.

더 작은 MT-09 , MT-07  MT-03 모델에 대한 최근의 스타일 변경을 감안할 때, 모두 현재 단일 소형 헤드라이트 옆에 LED 주행등 스트립이 있으므로 2022년 MT-10이 그 뒤를 따를 것입니다. 다른 MT 모델도 연료 탱크의 양쪽에 있는 공기 흡입구에 대해 수정된 스타일을 채택하여 탱크와 통합하고 대비되는 검정색 대신 차체 색상 플라스틱을 사용하므로 스타일이 변경된 2022년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T-10.

현재 MT-10SP(표시됨)의 공기 흡입구는 자전거가 약간 더 무겁고 더 커지는 것과 함께 2022 모델에서도 새로운 모습을 갖게 될 것입니다. 야마하

2022 모델의 무게 변화도 부분적이며 각 버전의 자전거는 이전 모델보다 4.4파운드(2kg) 더 무겁습니다. 연료를 포함한 연석 질량은 기본 모델의 경우 467.4파운드(212kg)로 증가하는 반면, 현재 자전거의 전자적으로 조정 가능한 Öhlins 서스펜션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SP 버전은 471.8파운드(214kg)입니다.

2022 MT-10 및 MT-10SP에 대한 Yamaha의 공식적인 소식은 아직 들리지 않았지만 문서에 따르면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늦어도 11월 말 밀라노에서 열리는 EICMA 쇼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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