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정보

크롬 마우스 우클릭, 드래그 제한 해제 플러그인

romeo1052 2020. 1. 19. 12:56
반응형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기


1. Allow Right-Click(우클릭 허용)


첫 번째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은 itworks에서 개발한 Allow Right-Click입니다.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기능 하나만을 제공하는 심플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별도의 설정 없이 설치만 해두면 모든 사이트에서 pig toolbox의 향상된 기능 수준으로 마우스 우클릭 및 드래그 제한이 해제됩니다. 활성화-비활성화를 할 수 없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Enable right click(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


두 번째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은 42px에서 개발한 Enable right click입니다. Pig toolbox와 유사하게 Enable right click(기본 우클릭 제한 및 드래그 해제), Ultimate mode(향상된 기능), Disable JavaScript(자바스크립트 끔) 등의 수준을 구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rl 별로 활성화-비활성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충돌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인터넷 정보는 지들도 어디서 퍼온게 거의 다인데 

대체 왜 공유가 안되게 제한을 걸어두는지 알수가없다.


심지어 소스코드, 스크립트정보를 올려두면서 드래그나 복사가 안되게 해놓는 등신들은 생각이 있는건지?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인터넷의 모든 정보는 공유 되어야 그 가치가 있다.

저작권이 발생하는 정보라고해서

니들이 죽어라고 막는다고 가져갈수 없는것도 아니다.

그냥 좀 귀찮을 뿐이지.

왜냐면 그 막는 방법을 만들어낸 놈들이 푸는 방법도 또 내놓는거 아니냐고.


막아둔다고 때돈 버는거 아니지 않나 싶은데. 그 정보를 이용하는 각자의 판단에 맡겨두는게 어떨까.


모두를 위해 그냥 풀어놓자. 그래야 발전이 있고 그로인해 결국 너에게 돌아올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