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정보

dropbox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권한 오류 해결방법

romeo1052 2019. 4. 5. 13:01
반응형

‘권한 오류’와 ‘액세스 거부’ 오류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는 중에 Dropbox에서 특정 파일을 동기화하지 못하는 경우 ‘권한 오류’ 또는 ‘액세스 거부’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권한을 통해 하드 드라이브의 파일에 누가 또는 어떤 앱이 액세스할 수 있는지 결정됩니다. 파일 권한으로 인해 Dropbox에서 해당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으면 Dropbox에서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아래 메뉴를 사용하여 해당 컴퓨터 운영 체제의 파일 권한 오류 해결 방법을 보세요. 시스템 관리자가 장치를 관리하는 경우, 해당 관리자에게 아래 지침을 따르라고 하세요.

Windows

  1. 시스템 트레이에서 Dropbox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Dropbox 종료를 선택합니다.  (종료가 안되고 팝업만 계속 뜰경우 작업관리자에서 강제 종료합니다.)
  3. Windows 키와 R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작업표시줄에 돋보기를 클릭하여 CMD 를 입력하고 나오는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4. cmd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5.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 행을 한 번에 하나씩 복사하여 붙여넣은 다음 Enter 키를 각각 누릅니다.
    • Dropbox 폴더가 C:\Users\YourUser\Dropbox에 있지 않다면 첫 번째 명령어가 실제 위치를 가리키도록 바꾸세요. 예를 들어 Dropbox 폴더가 D:\Dropbox에 있다면 명령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icacls "D:\Dropbox" /grant "%USERNAME%":(F) /T
      
    • Dropbox 폴더의 위치에 관계없이 다른 명령들은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합니다.
    • Dropbox 폴더의 크기에 따라 이 작업이 완료되는 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으므로 C:\ 프롬프트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단계로 진행하세요.
      icacls "%HOMEPATH%\Dropbox" /grant "%USERNAME%":(F) /T
      icacls "%APPDATA%\Dropbox" /grant "%USERNAME%":(F) /T
      
  1.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파일을 선택합니다.
  2. Dropbox를 선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