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정보

윈도우 인터넷 대역폭 제한 해제

romeo1052 2015. 11. 5. 20:54
반응형

윈도우의 인터넷 속도는 예약 대역폭 제한이 설정이 되어 있어 기본 값에서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공급하는 속도 또는 하드웨어 구성에서 지원하는 성능의 80%까지 사용 하도록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Widows에서 대역폭에 제한이 되어 있는 이유는 QoS(Quality of Service) 패킷 스케줄러에서 응용 프로그램이나 데이터의 이동 등에 우선 순위를 정하고, 데이터 전송에 특정 수준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의 대역폭 제한 해제를 통해 인터넷 속도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인터넷 대역폭 제한 해제 - 팁!! - romeo1052.net

 

윈도우7도 됩니다.

 

* QoS 패킷 스케줄러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인터넷 대역폭 제한 해제 - 팁!! - romeo1052.net

 

 

※ 윈도우 8에서 QoS 패킷 스케줄러의 예약 대역폭 제한 설정을 해제하여 인터넷 속도 높이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 + R'키를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열기 란에 'gpedit.msc'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로 예약 대역폭은 윈도우 비스타와 7에서도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인터넷 대역폭 제한 해제 - 팁!! - romeo1052.net

 

 

※ 윈도우 실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한 다음, 우측의 탐색 창에서 '로컬 컴퓨터 정책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줄러' 경로로 이동한 후 QoS 패킷 스케줄러의 설정 항목에서 '예약 대역폭 제한'를 더블클릭 합니다.

 

 

윈도우 인터넷 대역폭 제한 해제 - 팁!! - romeo1052.net

 

 

※ 예약 대역폭 제한 창이 활성화 되면, 좌측에 '구성되지 않음(C)'이 기본 값으로 선택이 되어 있으며, '사용'을 선택하면, 하단의 옵션의 대역폭 제한이 80%가 입력이 되어 있는데, 값을 '0'(최대값)으로 입역한 후 하단의 '확인 -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패킷 스케줄러에 제한되어 있는 값을 해제하여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원문을 보면 대역폭제한을 해제하면 인터넷속도를 빠르다고 설명을 해놓긴 했는데

속도가 빨라진다기보다는 예를들어 대역폭제한이 20%라고하면 

다운로드 링크를 10개를 동시에 걸면 2개를 동시에받고 그것이 다받아지면 순차적으로 받아지는데

그것이 동시에 10개를 받을수 있게 된다. 다만 속도가 제한이 걸려있을땐 2개로 쪼개지던 속도가 10개로 쪼개진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실질적으로 제한이 걸려있을때도 2개만 받을수있는것은 아니나

보통 대량의 다운로드를 시도하거나 다수의 인터넷 창을 열어 로딩을 시도했을때에 몇몇개는 이미지가 깨져있는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도 전부 안전하게 로딩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역폭 제한을 해제한다고해서 특별한 변화가 일어나는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사용자에게 특별한 체감도 없습니다.

내용을 이해하시고 필요하신분들만 적용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