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정보/WEB TIP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승인을 위한 자세한 방법

romeo1052 2016. 3. 3. 01:14
반응형

 

 

지긋지긋하고 주옥같은 콘텐츠 불충분 메일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위 승인 거절 이메일을 받지않고 단번에 통과한사람은 진정 행운아다.

난 오바 조금 보태서 10번은 받은것같은데, 이게 주옥같은 이유가 무조건 사람을 피말리는 최소2일에서 길면 3일 사이에 메일을 보낸다는거다. 으으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승인을 위한 자세한 방법 - 팁!! - romeo1052.net

 

정말 나는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해봤다. 승인받는 팁에 관한 관련글을 모조리 읽어보았고

나와있는 모든 방법을 다 시도해보고 이번에도 실패한다면 더이상은 방법이 없겠다 싶었고 홈페이지고 나발이고 오만정이 떨어질것같은데 다 집어치구고 삭제해버릴 생각까지 하게 된 상태였다.

하지만 그렇게 간신히 최후에 승인은 떨어졌다. 마치 한편의 드라마같았다.

 

매번 저 매크로성 답변을 받을때마다 구글에대한 불신에 사로잡혀서 그냥 승인용 구글프로그램이 잘못분석하는것같다는 기분에 사로잡히고

그래도 혹시나 싶어 계속 다른부분에 문제가 없는지 더 신경을 쓰게 되었는데 

승인을 받고나서 보니 저 메일에 모든 해답이 아주 간결하고 명료하게 담겨져 있다는걸 깨닫게 된다.

 

각설하고 아직도 컨텐츠 불충분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고통받는 수많은 웹마스터들을 위해 한자 적어보겠습니다.

저 메일의 해결방법으로 나와있는 구문을 하나하나 분석해 보겠습니다.

 

콘텐츠 불충분: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고 귀하의 사이트에 관련 광고를 게재하려면, 웹페이지에 있는 텍스트의 양이 Google 전문가가 검토하고 Google 크롤러가 페이지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합니다.

 

전문가가 검토하진 않습니다. 그저 구글봇을 보낼뿐입니다. (검토하는지도 사실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그 수많은 요청을 사람이 일일이 확인하진 않을것이라 판단됩니다.)

 

  • 페이지에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텐츠의 대부분이 이미지, 동영상 또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인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하며, 제목만 나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합니다.

 

포스팅수

포스팅수가 최소 20~30개는 되어야 한다는 글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포스팅수 8~10개로 콘텐츠 불충분을 해결했다는 글이 있는걸로 보아 10개정도면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는데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할수있는한 많은 수의 글을 준비하십시오. 괜시리 거절받고 다시 준비하느니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는겁니다.

30개 이상 준비합시다. (저는 100개 이상 준비함)

 

당신의 웹페이지에있는 다양하고 잡스런 게시물을 전부 직접 생산한 콘텐츠일지라도 그딴건 구글봇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저 사진은 게시물당 한두개만 있으면되고 차라리 없는것이 낫습니다.

중요한것은 텍스트의 질과 양입니다.

텍스트의 양

500자 이상이면 된다. 문장의 맺음이 니다. 로 끝나는 구문으로 마침표를 찍어야만 하며

10,000자 이상의 텍스트를 가진 장문의 글이 하나정도는 있는것이 좋다고하는 말이 있는데.

그냥 할수있는 방법은 다 사용합니다.

500자로는 의구심이 드니까 모든 게시물을 1000자 이상으로 준비하고 하나의 게시물정도는 떡밥용으로 10000자를 넘게 작성해둡니다.

한낱 프로그램주제에 우리가 작성한 글이 문맥상 별다른 의미가 없는 헛소리일지라도 지까짓게 어떻게 알겠습니까.

그냥 생각나는데로 막 주절거려도 됩니다.

다만 음슴체나 비속어 이모티콘들은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문제는 우리가 이미 작성해둔 지난 게시물들입니다.

직접찍은 고품질 DSLR 사진이고 나발이고 텍스트의 양이 적은 사진의 나열이라면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으니 그냥 지우세요.

DB와 파일백업을 안전하게 해둔뒤에 1000자 이상의 텍스트가 작성되어있는 글 이외엔 전부 삭제합니다.

나중에 복구하면 되니까 미련없이 지웁니다. DB와 계정 복구를 할줄 모른다구요? 그럼 검색해서 배우세요.

아니면 웹호스팅 관리자에게 문의해보세요.  특정날짜로 계정을 복구할 방법이 있는지만 확인해두시면 됩니다.

 

글자수와 

바이트수를 체크할려면

사람인 사이트나 http://www.saramin.co.kr/zf_user/

다음검색에 '글자수'를 검색 하면됩니다. http://search.daum.net/search?w=tot&q=글자수

네이버에 글자수세기 를 검색해도 나옵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글자수세기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승인을 위한 자세한 방법 - 팁!! - romeo1052.net

 

 

 

  • 애드센스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귀하의 웹사이트가 제작이 완료되어 게시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사이트가 베타 테스트 또는 '공사 중' 단계에 있거나 웹사이트 템플릿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신청서를 제출하지 마세요.

홈페이지에 연결된 내부링크가 깨지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 웹사이트의 라이브 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세요. 메인 페이지가 아니어도 무방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 삽입되어 있고 다른 콘텐츠가 전혀 없는 테스트 페이지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수년전에는 그냥 신청하면 누구든지 승인을 주었지만 최근엔 미리 광고를 삽입하여 구글봇이 광고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애드센스 정책을 거스르지 않는 방법으로 게시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광고의 갯수는 3개 이하. 광고 클릭을 실수로 유도하는 위치는 안되며 모바일에 첫화면 전체를 가리면 안됩니다.

일단 승인이 목적이니 안전한 위치에 장착합니다.




 

  •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모든 섹션과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명한 탐색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모든 메뉴와 링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놓치지 말아야할 사항

 

비어있는 카테고리

블로그의 카테고리중에 포스팅수가 0이나 1로 표시되는 카테고리가 있음에도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았다는 글이 있기는 하나 다량의 카테고리만 생성되어있고 포스팅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거절됩니다.

카테고리따위야 다시만들면 되니까 다 삭제합니다.

 

이미지와 동영상

퍼온 이미지나 동영상은 문제가 되지않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이미지나 동영상은 구글봇이 아무런 가치를 느끼지 못합니다.

게시물당 이미지를 1000개씩 넣어도 안됩니다. 미련을 버리세요.

 

퍼오거나 긁어온글

출처를 밝혀도 퍼온글이나 복사해서 붙여넣기한 글들은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는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구글봇이 포탈사이트에서 수집한 기존의 글에서 비슷한텍스트를 찾아 비교한다고 하니, 다른 블로그 글을 스크랩하거나,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면 콘텐츠 불충분을 해결하기 힘듭니다.

그렇다면 무조건 자기가 직접작성한 글이어야하느냐? 그건 또 아니져. 

지깟 프로그램주제에 그걸 어떻게 다 알겠습니까.

복사해서 줄줄이 붙여놔도 됩니다. 다만 처음에는 직접작성한 문장을 넣고 중간중간 또 삽입하여 구글봇을 속이는겁니다.

이렇게 말하면 조금 치팅같이 보이니까 다시 말하자면

글 내용을 퍼오되 그 중간중간 자신의 생각을 주석이나, 추가적으로 작성하여 넣으시면 되는겁니다.

혹은 첨삭으로 콘텐츠를 보강하는것도 좋구요.

 

핫 키워드 포스팅

구글 애드센스 포럼의 글을보니 승인이 쉽고 빠르게 받으려면, 광고에 적합한 키워드가 포함된 포스팅을 하는게 좋고

중요한건 인기있는 단어들을 자주 나열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한 게시물에 주제에 맞는 단어들을 조합하여 나열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네이버의 블로그들마냥 어뷰징을 위한 무의미한 관심 검색어를 나열하기만 한다든가 미친듯이 복붙으로 도배하시면 안됩니다?

 

방문자수

아무 의미 없습니다. 

그저 구글봇이 크롤링을 할 수만 있으면 됩니다. 

 

구글봇이 제대로 크롤링 되고있는지를 확인

구글 검색창에에 site:자신의웹페이지주소 로 검색하여 제대로 크롤링이 되고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만약 검색결과가없다면 구글봇이 차단되고 있다는 상태이니 모듈이나 애드온 혹은 플러그인 또는 호스팅 자체적으로 해외아이피차단

또는 어떤 다른 문제가 없는지를 호스팅사에 문의하여 확인해야합니다.

 

유튜브 호스팅계정으로 우회가입을 하면 쉽게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진다?

의미없습니다. 위 사항들을 지키지않으면 역시나 거절당합니다.

 

승인거절된 계정은 다시 승인받기 어렵다?

거절당했다 하여도 패널티는 없습니다. 괜히 귀찮게 여러 계정으로 시도하지말고 거절된 계정으로 다시 신청하세요.

다만 한번 승인되었다가 애드센스정책을 어겨서 거부된 계정은 아무리 다시 계정을 잘 준비해도 어렵다고 합니다.

이미 사이트주소 자체부터 패널티를 먹는다고 합니다. 이부분은 일부러 차단하여 시험해 볼 수는 없으므로 확답은 드리기 어렵습니다.

 

 

 

뭔가 쓸 팁이 더 있었는데 tv를 보면서 쓰다보니까 다 까먹어서 이쯤에서 마무리를 지어야겠습니다.

나도 다른 유명 블로그나 웹사이트처럼 월 수백달러의 수익이 나올것이라는 망상을 꿈꾸고 시도하는거라면

그냥 하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기위해 투자할 시간에 단기 알바를 하는게 훨씬 더더더 많은 수익이 나옵니다.

 

그래도 꾸준히 질좋은 컨텐츠를 창작해나가시다보면 분명히 효과는 보게 되더군요.




그럼 이 팁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굿럭.




검색 유입을 위한 스팸성 게시물로 도배하진 맙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