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 4

사용자계정의 user 폴더(즐겨찾기폴더) 가 삭제된후 위치지정 항목이 사라진경우

실수로 폴더를 삭제한 후강제로 폴더명을 "즐겨찾기" 라고 짓고 생성을 해봐도 "위치"탭이 활성화 되지가 않는데이경우 즐겨찾기라고 이름짓고 생성한 폴더 우클릭후 속성에 들어가서이전버전 탭으로 들어가 알맞는 날짜의 폴더를 클릭후 복원을 합니다. 이러면 복원이 되야합니다만기존에 즐겨찾기 지정 폴더 위치를 바꾸신분들은 한가지 더 해주셔야하는데 시작 - 실행 - regedit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user shell folder 위치를 찾아가서 해당 Favorites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경로를%USERPROFILE%Favorites 로 설정해주신 뒤 로그오프나 재부팅을 해주시면 위치 탭이 활성화 됩니다. 그 후, 다시 대상..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으므로 Windows Update에서 현재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시작 → 실행(R) → net stop wuauservc [엔터 혹은 확인 클릭] (또는 services.msc를 실행하여, 직접 목록에서 '자동업데이트(AutoUpdate) 서비스'를 정지시킬 수도 있습니다.) - C:WindowsSoftwareDistributionDataStore 폴더 안의 내용을 모두 삭제합니다. - 윈도우 자동 업데이스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시작 → 실행(R) → net start wuauservc [엔터 혹은 확인 클릭] (역시 services.msc에서 '자동업데이트(AutoUpdate) 서비스'를 직접 찾아서 재시동 할 수 있습니다

신해철 - 인생은 산책 나온 거라고 생각해요

"인생은 산책 나온 거라고 생각해요""태어난 것 자체로 목적을 다한 것 인생은 보너스 게임이라는 거죠.""산책하러 가는데 엄청난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있나요? 당신들의 인생 여유 있게 즐기면서 가세요" 이렇게 와닿고 이렇게 많은 영향을 주는 말이 없었다.매일매일 읽고 매일매일 생각하는데. 이토록 실행하기 쉽고 마음에 안식을 주는 유용한 명언이 또 있을까 싶다.하지만 돌아서면 잊어버리게 된다.내가 멍청한건지 그럴 수 밖에 없게 만드는 하루하루가 나쁜건지 몰라서수시로 떠올리며 마음을 놓으려 애를 쓰는데도 잘 되지가 않는다. 참 이상하다. 이건 뭐 손등에 문신이라도 새겨서 매순간 읽어야하는것인가?일단 볼펜으로라도 좀 써두고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