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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되었기에 갱신합니다.
완전히 다른 최신버전은 제가 설정을 잘 못하는건지 어쩐지
스피커가 잘 안맞고 버벅거리길래 올리지않습니다.
이걸로도 훌륭하니까요
파일을 링크했기때문에
만약 링크가 깨져서 받을수 없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직접 올려드리겠습니다.
이번버전은 윈7 64bit 설치 가능합니다.
* SRS 무엇인가?
SRS는 종전의 스테레오에서 손실되었던 음의 사실감을 회복시켜주는 기술입니다.
Sound Retrieval System, 즉, 최대한 원음에 가깝게 재생하는 것이 SRS의 목적입니다.
이 기술은 단 2개의 스피커로 생생하게 살아 있는 3차원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다시 말하면 소리가 스피커의 실제 위치보다 더 외곽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립니다.
다른 시스템과는 달리 SRS는 "Sweet Spot" 혹은 꼭 정중앙 지점에서만 들어야 한다는 제약이 없습니다.
청취자가 방안을 돌아다니거나 고개를 돌리거나, 방안 어디에 있거나 간에 당신을 소리속에 푹 잠기게 합니다.
특허기술인 SRS 테크놀로지는 현존하는 어떤 스테레오 음향기기와도 잘 맞으며,
스테레오, 모노 어떤 소리이건 간에 살아 있는 듯한 소리를 재생해냅니다.
SRS는 encoding이나 decoding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며, 오리지날 입력음을 변경시키지 않고
또한 time delay나 phase shift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SRS 필요한 이유는
SRS 테크놀로지는 인체의 청각 시스템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개발되었습니다.
SRS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리의 몇가지 구성요소와
인체의 귀와 두뇌가 어떻게 입체 음향을 구별해 내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손가락으로 얼굴 앞면에서 "딱"하는 소리를 내고 손과 얼굴과의 거리를 유지한 채
조금씩 옆으로 위치를 옮겨가며 같은 소리를 내어보면(* 그림표시),
소리가 약간 커지면서 중음대와 고음대가 약간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실험에서 손가락을 튕기는 행위는 일정한 크기와 주파수의 소리내는 장치입니다.
같은 소리를 내지만 소리가 어느 쪽에서 오는가에 따라서 귀는 두뇌에 상당히 다른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옆에서 나는 소리는 우리의 귓바퀴의 작용 때문에 훨씬 더 크고 피치가 높게 들립니다.
이처럼 바깥귀로부터 두뇌에 이르는 소리의 두뇌 전달 과정은 소리의 크기와 방향에 의존하기 때문에
각기 다른 형태로 두뇌에 전달합니다.
이렇게 전달된 정보에 의해서 두뇌는 무슨 소리가 어느 쪽 방향에서 들리는가 하는 것을 섬세하게 알게 되는 것입니다.
마이크는 이러한 정교하고 복잡한 전달과정이 없기 때문에
녹음된 소리는 아무리 여러개의마이크를 쓴다고 해도 옆에서 나는 소리의 주파수 특성을 잡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원음의 풍부한 감과 다이나믹한 느낌은 이런 이유로 묻혀버리거나 손실되게 됩니다.
SRS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체의 청각 시스템을 고려하여,
직접음파와 간접음파의 주파수와 비율을 적절히 고려하여 재생토록 함으로써 이 혼합된 소리가 원음에 가깝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SRS는 종전의 스테레오에서 손실되었던 음의 사실감을 회복시켜주는 기술입니다.
Sound Retrieval System, 즉, 최대한 원음에 가깝게 재생하는 것이 SRS의 목적입니다.
이 기술은 단 2개의 스피커로 생생하게 살아 있는 3차원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다시 말하면 소리가 스피커의 실제 위치보다 더 외곽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립니다.
다른 시스템과는 달리 SRS는 "Sweet Spot" 혹은 꼭 정중앙 지점에서만 들어야 한다는 제약이 없습니다.
청취자가 방안을 돌아다니거나 고개를 돌리거나, 방안 어디에 있거나 간에 당신을 소리속에 푹 잠기게 합니다.
특허기술인 SRS 테크놀로지는 현존하는 어떤 스테레오 음향기기와도 잘 맞으며,
스테레오, 모노 어떤 소리이건 간에 살아 있는 듯한 소리를 재생해냅니다.
SRS는 encoding이나 decoding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며, 오리지날 입력음을 변경시키지 않고
또한 time delay나 phase shift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SRS 필요한 이유는
SRS 테크놀로지는 인체의 청각 시스템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개발되었습니다.
SRS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리의 몇가지 구성요소와
인체의 귀와 두뇌가 어떻게 입체 음향을 구별해 내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손가락으로 얼굴 앞면에서 "딱"하는 소리를 내고 손과 얼굴과의 거리를 유지한 채
조금씩 옆으로 위치를 옮겨가며 같은 소리를 내어보면(* 그림표시),
소리가 약간 커지면서 중음대와 고음대가 약간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실험에서 손가락을 튕기는 행위는 일정한 크기와 주파수의 소리내는 장치입니다.
같은 소리를 내지만 소리가 어느 쪽에서 오는가에 따라서 귀는 두뇌에 상당히 다른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옆에서 나는 소리는 우리의 귓바퀴의 작용 때문에 훨씬 더 크고 피치가 높게 들립니다.
이처럼 바깥귀로부터 두뇌에 이르는 소리의 두뇌 전달 과정은 소리의 크기와 방향에 의존하기 때문에
각기 다른 형태로 두뇌에 전달합니다.
이렇게 전달된 정보에 의해서 두뇌는 무슨 소리가 어느 쪽 방향에서 들리는가 하는 것을 섬세하게 알게 되는 것입니다.
마이크는 이러한 정교하고 복잡한 전달과정이 없기 때문에
녹음된 소리는 아무리 여러개의마이크를 쓴다고 해도 옆에서 나는 소리의 주파수 특성을 잡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원음의 풍부한 감과 다이나믹한 느낌은 이런 이유로 묻혀버리거나 손실되게 됩니다.
SRS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체의 청각 시스템을 고려하여,
직접음파와 간접음파의 주파수와 비율을 적절히 고려하여 재생토록 함으로써 이 혼합된 소리가 원음에 가깝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SRS Audio Sandbox.v1.10 완벽한 한글판입니다....
설치가 끝나고 실행하지 마시고(실행했으면 종료하시고)...
Kor 폴더에 패치된 SRSSSC.exe 파일을 C:\Program Files\SRS Labs\Audio Sandbox 폴더에
덮어씌우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하면
아주아주 예전에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지만) 윈엠프 DFX 와 비슷한 거라보시면 될겁니다.
하지만 사운드 처리능력과 효과는 비교할수 없는수준입니다.
게다가 윈도우에서 나오는 모든 사운드에 적용이 됩니다.
또한 2채널 사운드인 MP3나 기타 소리들을 가상5.1채널로 변경해주는데
분리능력이 훌륭합니다.
192kb이상의 음질에서(최신음악에서더욱) 분리가 탁월합니다.
(적용방법은 스피커메뉴에서 5.1선택후 자동선택메뉴에서 CIRCLE SURROUND@II 선택)
5.1채널 스피커의경우 2채널이 확실히 분리되어 재생되는지를 우측에 시각화로 보여줍니다.
또한 저가격대 5.1채널 스피커에 우퍼나 채널별 볼륨조절스테이터스가 없을때
이 프로그램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해두면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그후 사용되는 모든 컴퓨터 사운드에 적용이 되는것입니다..
설치후 ON , OFF 하여 그 성능을 테스트 해보세요..
ps. 예전사용하던 5처넌짜리 꾸진 스피커같은 경우에도(장난감같은 우퍼라도 있다면)
효과가 훌륭하며
스피커의 사양이 고급화할수록 더 좋은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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