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로 달리자/2022 MT-10 SP

[2022 MT-10 SP] 미러확장킷 장착

romeo1052 2023. 4. 30. 21:21
반응형
2023년 02월 28일

 

이것이 뭔고 하니 미러 확장킷과 육각 볼트들입니다.

야마하의 순정 엔진 볼트들은 기능과 디자인면에도 몹시 훌륭합니다. 그래서 GB엔진가드의 볼트를 똑같은 디자인으로 맞추고 싶은데

아무리 구하려고 해도 야마하의 순정 볼트를 구할 수 있는곳이 없더군요.

설마 알리에는 있을줄 알았는데 아무리 뒤져도 없습니다.

엔진가드때문에 순정 볼트 사이즈보다 2센치 이상 길어야 하므로 야마하에서 정품 볼트를 구해봐야 소용이 없고

최대한 디자인이 비슷한 놈으로 간신히 구매했습니다만

아무리 각도를 맞춰서 정확하게 돌려도 토크를 못버티고 대가리가 야마가 나버립니다. 중국산 볼트는 못쓰겠네요.

결국 그냥 저 볼트를 그냥 사용하기로 합니다.

미러 확장킷

핸들에 위치한 사이드 미러는 각도가 굉~~~~~장히 애매합니다.

좌 우의 위치도 뭔가 미묘하게 다른것같고 조금만 더 넓거나 다른 각도를 봐줬으면 하는데 아무리 돌려봐도 원하는 최적의 각이 안나옵니다.

그래서 이걸 달면 미러 위치가 좀 멀어지니 더 광각으로 볼 수 있겠지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만!

볼트 구경이 안맞고 역탭도 아닙니다.

[고찰] 과거 스쿠터들은 우측 미러가 역탭인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 바이크들은 좌우 정탭의 나사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야마하만 아직도 우측에 역탭을 하고 있는데 왜 우측을 계속 역탭나사를 고수할까 생각을 해보니
이게 충격시에 역탭일경우 미러가 부러질일이 없고 그냥 풀리는 상황이 될것같더라구요.
더군다나 미러가 풀리지 않고 버티면 핸들을 돌려버려서 작은 접촉이 큰 사고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주차나 좁은곳을 이동시(사고시엔 별수 없겠고) 불가피하게 충격을 받아도 미러만 풀리고 진행을 할 수 있게 사용자를 위한 배려로 보입니다.  물론 추측일 뿐이고 어차피 미러와 핸들끝은 거의 비슷한 폭이다보니 큰 도움이 되진 않겠지만 뭐 없는것보단 낫겠죠.

 

암튼 탭을 내서 써볼까 했는데 역탭을 낼 도구도 없고 그냥 이번엔 나가리 대 실패입니다. 

뭐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낼름 구매한 제 잘못이죠. 제길.

 

그래서 이번엔 실패하지 않으려고 이렇게 이미지까지 작성해서 판매자에게 확답을 듣고 구매를 하게 됩니다.

볼트 사이즈도 맞고 역탭을 갖춘 제대로 된 상품이 도착합니다.

물론 이런 실패할리 없는 맞춤형 제품이 판매를 합니다만... 

이런 가격을 주고는 도저히 사기가 싫더라구요. 대단한 기능성 제품도 아닌데 

해도해도 너무한거 아닌가 싶네요.  뭐 제가 알지못하는 대단한 가공 기술이나 재료의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별다른 설명 한줄도 안써놨는걸요.

하여튼 오도바이 튜닝제품은 너무 너무 너무 비쌉니다. 좀 합리적인 가격으로 팔면 안되나요?

 

사실 블로그질을 할줄은 생각도 못하고 있어서 비교 사진찍어놓은걸 다 지워버렸지만

엄청나게 대 만족합니다.

그냥 딱 제가 원하던 만큼의 배경을 담아 보여줍니다. 굉장히 좋습니다. 

사이드 미러가 답답하신 분들은 장착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동그란 볼록거울을 따로 장착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잘 보이게 해주더군요.

 

뭐 요즘엔 애초에 광각미러를 깎아서 붙여주는 업체도 있습니다만. 그것도 꽤나 고가이고.. 미러 뒷면이 완벽하게 밀봉이 되지 않으면 미러가 삭는것을 경험한적이 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얼만큼 마감이 좋은지.

하여튼 좋은 선택 하시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