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정보
dropbox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권한 오류 해결방법
romeo1052
2019. 4. 5. 13:01
‘권한 오류’와 ‘액세스 거부’ 오류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는 중에 Dropbox에서 특정 파일을 동기화하지 못하는 경우 ‘권한 오류’ 또는 ‘액세스 거부’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권한을 통해 하드 드라이브의 파일에 누가 또는 어떤 앱이 액세스할 수 있는지 결정됩니다. 파일 권한으로 인해 Dropbox에서 해당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으면 Dropbox에서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아래 메뉴를 사용하여 해당 컴퓨터 운영 체제의 파일 권한 오류 해결 방법을 보세요. 시스템 관리자가 장치를 관리하는 경우, 해당 관리자에게 아래 지침을 따르라고 하세요.
Windows
- 시스템 트레이에서 Dropbox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Dropbox 종료를 선택합니다. (종료가 안되고 팝업만 계속 뜰경우 작업관리자에서 강제 종료합니다.)
Windows 키와 R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작업표시줄에 돋보기를 클릭하여 CMD 를 입력하고 나오는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cmd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 행을 한 번에 하나씩 복사하여 붙여넣은 다음 Enter 키를 각각 누릅니다.
-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파일을 선택합니다.
- Dropbox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