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 5

커피와 간식을 먹을때 체하는 이유과 교감신경

그냥 손가락 두개정도 크기의 고구마를 하나 먹었을 뿐이다.그게 얹혔나 보다. 조짐이 영 안좋아서 자려다 말고 일어나서 잠시 앉아있었더니만 트림이 끄윽 하고 나오길래 안심을 했지.일어난김에 만화책이나 좀 볼까 하다가 이상하다 거하게 트림도 했는데 계속 조짐이 안좋다.허리 아래쪽에 불쾌한 근육통과 함께 몸이 으슬으슬 춥다. 안되겠어 땀을 내야겠군 야밤에 자전거운동기구를 달린다. 한 200칼로리쯤 태우는데 몸은 더 추워지고 근육통도 조금씩 더 거세진다.이불을 두겹으로 덮고 누웠는데 춥다.바지를 두개 윗옷을 세개에 수면양말에 털모자까지 쓰고 누웠다. 그래도 춥다.몸상태가 맛이 갔구나 라는게 단박에 느껴진다. 분명히 이정도로 껴입고 누우면 후덥지근하고 땀이 나야 정상인데땀은 안나고 오한만이 강하게 느껴진다. 몸에..

도박은 절대로 승리할수 없는 게임이다.

온라인바둑에 9단들의 대국에 게임머니를 원하는만큼 걸어서 백이 이기냐 흑이 이기냐 둘중에 하나인 확률 50%의 승부에 초반 60수까지 판을 보고 배팅을 할 수가 있다.바둑을 좀 두었던 사람이면 60수에 대체적으로 판의 흐름이 좌우되는 경우가 꽤 있으므로 승률도 높을거라 생각하지만그것이 바로 파산의 유혹이지. 그 게임머니를 수십억을 가지고 있으면 짭짤한 용돈벌이정도는 될수 있으나 보통은 그걸 가지고 바둑을 두는데에 사용되는것이 전부다.그러니 이게 사행성을 유도하는것으로 보기도 힘들다.물론 어딘가에는 계속 게임머니를 현금으로 충전해서 배팅으로 이득을 보아 큰 용돈을 벌어보겠다는 심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을게 분명하다. 하지만 나는 진짜 바둑을 두고 싶은데 하루 무료충전되는 금액으로는 간만보다 끝나는 경우..

윈도우 인터넷 대역폭 제한 해제

윈도우의 인터넷 속도는 예약 대역폭 제한이 설정이 되어 있어 기본 값에서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공급하는 속도 또는 하드웨어 구성에서 지원하는 성능의 80%까지 사용 하도록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Widows에서 대역폭에 제한이 되어 있는 이유는 QoS(Quality of Service) 패킷 스케줄러에서 응용 프로그램이나 데이터의 이동 등에 우선 순위를 정하고, 데이터 전송에 특정 수준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의 대역폭 제한 해제를 통해 인터넷 속도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도 됩니다. * QoS 패킷 스케줄러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 8에서 QoS 패킷 스케줄러의 예약 대역폭 제한 설정을 해제하여 인터넷 속도 높이는 ..

무식한 연예인들

TV예능을 보면 아니 어떻게 이렇게 무식할수가있나 싶을정도로 무식한 연예인들이 있다.저인간들 저거 대화하면 대부분의 맞춤법을 못맞출게 뻔하고아주 기초적인 초등교육조차 안받은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무식함이 드러나는데이건 그냥 웃어넘기기엔 불편할 지경이다.한두번이야 웃고 넘어가지 가장 기본적인 한글조차 제대로 알지못한 사람들이 저러고 있다는게 한심해 보이기까지 한다. 그런데 가끔 그들의 사는모습을 비추면 넓은 집에 다양한 인맥에바쁠때야 바쁘겠지만 한가해 보이기까지 하고.저렇게 잘 사는데 그까짓 맞춤법 사자성어따위 모르는게 뭐 아무렴 어떤가 싶어서 한숨이 나네. 생각을 해보니 영어 스펠링 완벽하게 알지 못해도 외국인과 대화는 어떻게든 되게 마련인데같은 나라 사람과의 말이야 그냥 통하면 되는거지 어떤 의미에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