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 3

mscorsvw.exe에 대하여

출처 :: BR31SS.egloos.com/1309073 컴퓨터를 포맷을 한뒤 XP 32비트를 깔아두고 각종 드라이버및 플러그인을 설치해가고 있었습니다 근데 어느순간 갑자기 cpu사용 점유율이 치솟아서 자잘한 작업들이 마비가 되었습니다 처음엔 바이러스인가 의심했지만 작업 관리자에서 지켜보니 mscorsvw.exe라는 파일의 소행이었습니다. mscorsvw.exe는 마이크로소프트의 .NET Framework 2.0의 윈도우즈 전용 프리컴파일링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프리컴파일은 간단히 말해두면 전용 프로그램의 컴파일과 빌드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사전에 해두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주로 부팅직후에 하게 되죠. 따라서 부팅과 함께 실행이 되는것이 보통이고 특성상 작업이 완료 되는 즉시 종료가 됩니다. 여기서 문제..

동영상 인코딩시 최적화를 위한 최대 비트레이트 계산공식

인코딩 비트레이트 계산공식이 무슨 말인가 설명하자면동영상의 코덱과 프레임과 영상크기에 비례하는 최대의 품질을 내는 비트레이트 수치를 계산하는 공식입니다.그 이상은 파일크기의 낭비가 되는겁니다.만약 화질이 생각보다 좋지않고 인코딩후 파일의 크기를 더 줄이고 싶다면 수치를 재량껏 더 낮추셔도 됩니다. 최대 비트레이트 계산 공식 가로 x 세로 x 프레임 x 코덱값 /(나누기) 1024 = ~kbps 코덱값* MPEG-2 = 0.27 * Xvid, DviX = 0.15 ~ 0.4 (MPEG-2처럼 0.27 정도 주는 게 좋음)* H.263, H.264, x264, MPEG-4 = 0.17 프레임30fps 까지는 알맞는 공식, 그러나 60fps에서는 30fps에서 15% 추가 하는 것이 좋다60프레임으로 인코딩하..

윈도우7 로 텔넷(Telnet)접속하기

출처 :: http://gaessanty.tistory.com/23 시작 - 제어판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을 눌러주세요. 파일을 삭제하는게 아닌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 입니다.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 을 눌러주세요. 그럼 창하나가 뜨는데요. 제일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텔넷 서버 , 텔넷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확인하고 나오시면 이제 텔넷을 사용하실수있습니다. CMD 창에 telnet을 처볼까요?? 하하~ 이번에는 텔넷창이 뜨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