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정보/WEB TIP

Google Tag Assistant를 사용하여 구글 에널리틱스(google analytics)가 제대로 설정되는지 확인하기

romeo1052 2016. 3. 12. 11:24
반응형

Google Tag Assistant를 사용하여 설정 확인하기

Google Tag Assistant는 Google 애널리틱스 태그가 제대로 실행되는지를 보여 주는 Chrome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Google Tag Assistant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사용자의 흐름을 기록한 다음 해당 흐름 동안에 발생한 모든 조회수의 보고서뿐 아니라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를 어떻게 해석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Google Tag Assistant를 통해 추적 코드가 작동하는지 알 수 있으며, 특정 사용자의 구매 여정이 예상대로 Google 애널리틱스에 표시되는지 확인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Google Tag Assistan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오류의 유형에 대한 예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에서 Google Tag Assistant 를 검색, 설치합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탭에 아이콘을 활성화 해주시면 내가 설치해놓은 에널리스틱코드가 제대로 기능을 하는지 아이콘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바로 설치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link





다만 추적코드를 신규로 넣으신분은 정상작동하는중이라 하더라도 보고서에 반영되는데는 시간이 필요하니 기다려주세요.


실시간 보고서는 바로 동작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추적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은


그냥 별거 없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수정-html수정에 <head>바로 아래 넣으시면 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