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정보

좌측 윈도우키 눌러지지않는 먹통 현상 해결방법들

romeo1052 2018. 6. 26. 13:50
반응형

● Windows 구성 요소 저장소에서 파일 손상 검사
1.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PC 환경에 따라 시스템 검사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sfc /scannow
5. 검사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점을 확인합니다.

● Windows 최신 진행 가능한 업데이트 실행
시작 및 Windows 로고로 가서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 후 업데이트 진행.

● 클린 부팅 - 최소한의 드라이버 및 시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Windows를 시작하려면 클린 부팅을 수행합니다. 클린 부팅은 프로그램 또는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 또는 Windows 10, Windows 8.1, Windows 8,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발생하는 소프트웨어 충돌을 방지합니다. 또한, 클린 부팅을 수행하면 문제를 일으키는 어떤 충돌을 해결하거나 그 원인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 검색 혹은 시작, 검색 버튼을 눌러 검색 상자에 msconfig 를 입력합니다.
2. 시스템 구성 대화 상자의 서비스 탭에서,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클릭하고 모두 사용 안 함을 탭 하거나 클릭합니다.
3. 시스템 구성 대화상자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르거나 작업관리자 열기를 클릭합니다.
4. 작업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각 시작항목에 대한 항목을 선택하고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5. 작업관리자를 닫습니다.
6. 시스템 구성 대화상자에서 확인을 누르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추가로 해당 증상이 기존에 정상적으로 사용하다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복원 방법을 진행하여 증상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시스템 복원 지점에서 복원
이 옵션은 시스템 복원 지점이라고 하는 이전 시점으로 PC를 되돌립니다. 복원 지점은 새로운 앱, 드라이버 또는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와 수동으로 복원 지점을 만들 때 생성됩니다. 복원을 수행해도 개인 파일은 영향을 받지 않지만, 복원 지점을 만든 후에 설치한 앱, 드라이버 및 업데이트는 제거됩니다.
1.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또는 길게 누른) 후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2. 제어판에서 복구를 검색합니다.
3. 복구 > 시스템 복원 열기 > 다음을 선택합니다.
4. 문제가 있는 앱, 드라이버 또는 업데이트와 관련된 복원 지점을 선택한 후 다음 > 마침을 선택합니다.

참고) 복원 지점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이는 시스템 보호가 해제되어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보호를 확인하려면 제어판으로 이동하여 복구를 검색한 후 복구 > 시스템 복원 구성 > 구성을 선택하고 시스템 보호 사용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클린 부팅하는 방법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929135/how-to-perform-a-clean-boot-in-windows

 

또다른 해결방법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chome2002&logNo=220764749942&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만약 위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키보드를 교체해서 테스트 해 보십시요.


왼쪽 윈도우 키만 망가지는 경우가 있나봅니다.

제가 포맷까지 했는데도 안되길래 교체해보니 걍 제대로 잘 되드라구요. 젠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