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것들/유용한 정보

윈도우10, 에디션 버전별 기능 차이점과 특징

romeo1052 2017. 4. 6. 12:02
반응형

내용출처 :: http://23throom.tistory.com/347




아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커뮤니티에 올라온 Q & A입니다. 홈과 프로 버전의 차이점을 설명한 내용 중 관련된 부분만 편집해서 발췌했습니다. (질문 원본 ☞ 바로가기 )

 

즉, 데이터암호화를 위한 비트락커(Bitlocker)와 도메인 조인 기능, 원격 데스크톱 기능, 업데이트와 관련해서 시기를 조정할 수 있는 점과 호환성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한 후 선택할 수 있는 점 등의 차이점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바로가기

 

 

더욱 더 전문적인(?) 내용으로써 상세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바로가기 )

 

 

홈(Home), 프로(Pro),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교육용(Education), 의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되는 윈도우 10의 간략한 특징은 다음과 같으므로 선택에 참고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윈도우10 홈 (Windows10 Home)

가장 기본이 되는 버전으로서 새롭게 디자인이 된 스타트 메뉴 및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 엣지, 코타나 음성비서,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 생체인식 시스템, 다이렉트X 12 등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로 (Windows10 Pro)

홈 버전의 기능 외에 데이터 암호화 기술(bitlocker), 원격 관리와 클라우드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Windows10 Enterprise)

대규모의 기업을 위한 에디션 버전으로서 큰 규모의 네트워크 및 워크스테이션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추가적인 네트워킹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10 교육용 (Windows10 Education)모바일

교육용은 학교 및 학생 사용자를 위한 에디션이며, 모바일 버전은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에디션 버전이라고 합니다.

 

 

그외에 사물장치용 버전인 윈도우10 loT Core 버전이 있지만... 일반 사용자는 관심 깊게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결국 일반사용자는 홈 에디션 버전이냐? 프로 에디션 버전이냐? 하는 선택지가 존재하게 되는데요. 가격과 위에 에디션 버전별 기능 차이점 및 특징을 설명한 도표를 참조해서 적절하게 선택해야 겠습니다. 

 

이번에 발표되는 윈도우10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을 하던 유저들은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없이 윈도우1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업그레이드를 하면 윈도우는 동위 버전을 유지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7 홈 프리미엄(home premium)은 윈도우10 홈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각 윈도우 버전별 무료 업그레이드가 지원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

 

 

마이크로소프트(MS, 마소)에서는 앞으로 윈도우11, 12 등과 같이 새로운 넘버를 부여한 새로운 윈도우 버전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속적인 꾸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마소의 마지막 운영체제로써 윈도우10. 여러모로 기대가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출처: http://23throom.tistory.com/347 [23thRoom]

출처: http://23throom.tistory.com/347 [23thRoom]

출처: http://23throom.tistory.com/347 [23thRo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