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정보

스마트폰 등의 USB 연결시 'unknown device' 로 뜨며 내용을 볼 수 없을때

romeo1052 2016. 10. 6. 02:54
반응형



항상 잘 되던 스마트폰 등이 어나늘 USB 연결시 'unknown device' 로 뜨며 내용을 볼 수 없는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아래 적어놓은 방법은 그 순서별로 하나씩 확인해보면서 해결이 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USB케이블을 정품이나 인증된 제품으로 찾아서 새로 연결해봅니다. (PC의 포트를 바꿔서도 연결해보세요. 전면패널말고 후면 패널을 이용)


2. 컴퓨터를 완전 종료한 뒤 코드를 제거하여 전원을 완전 차단한 뒤에 1분정도 OFF 이후에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부팅하여 연결해봅니다.


3. 장치관리자에서 관련 USB 항목을 우클릭하여 드라이버를 제거한뒤 재부팅후 다시 연결하여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자동 설치되는지 확인합니다.


4. 관련 USB 드라이버를 모두 제거한 뒤에 재부팅 후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장치를 연결합니다. 드라이버를 제거, 설치할때는 장치를 제거한상태에서 하셔야합니다.


이 이후는 그다지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되지만.


5. 장치를 초기화해봅니다.


6. 윈도우를 포맷후 3~4번을 다시 실행해봅니다.





unknown device 는 굳이 포맷을 해야할 필요가 없습니다.

장치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게 곧 포맷과 같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기전에 포맷을 해보았고 그래도 동일증상이 나타난다면

십중팔구 케이블 문제입니다.


최악의 경우인 나머지 하나의 이유는 불행하게도 스마트기기 포트의 손상입니다. 서비스센터에 가셔야할것으로 사료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다른 문제와 달리 설마 이걸로 될까 하는 의심이 드는데 의외로 1번과 2번 항목에서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저도 반나절을 대체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별짓을 다하고 포맷도 해보고

드라이버를 깔았다 지웠다

다른 스마트기기는 정상적으로 연결되는데 내 핸드폰만 저딴식으로 떠가지고

공장초기화를 몇번이나 하고 생지랄만 했는데


하다하다 더이상 할짓이 없어가지고 혹시나 해서 후면의 다른 USB포트에 순정 케이블을 꼽고 연결해보니 (전면 USB패널에는 새 케이블임에도 증상이 똑같더라구요)

그제야 unknown device가 아닌 스마트폰의 모델명이 뜨고 그옆에 느낌표가 뜨길래


우클릭 후 하드웨어변경사항 검색을 해보니 그제야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더군요.


고작 케이블 때문에 이지랄을! 아오빡쳐!




님들은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라고 글을 작성해봅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